JungGun

반응형

이수 상반기 합격 자소서, 작성TIP


지원 직무 관련 ( 공백포함 2000byte 이내 ) 지원직무에 대한 본인 스스로의 정의를 내려보고, 이 직무를 잘 수행하기 위한 본인의 노력에 대해 말씀해 주세요.

지원한 직무에 대한 이해도와 지원업무 수행에 있어 지원자의 능력을 확인하기 위한 문항입니다. 우선 지원하는 직무에 필요한 역량과 역할은 무엇이며, 지원분야와 관련한 본인의 경험이나 경력은 무엇이 있는지 분석이 필요합니다. 지원직무을 수행하는데 있어서 가장 중요한 직무역량이 무엇인지 제시하시고, 그 역량을 키우기 위해 본인이 준비해온 과정을 기술하시기 바랍니다. 채용공고의 직무상세 및 자격요건을 확인하고 이에 부합하는 어학능력, 전공분야, 유관경험 및 경력과 같은 전문적인 영역을 사례와 함께 기술하시어, 본인이 지원하는 업무를 가장 잘 할 수 있는 인재임을 어필하시기 바랍니다.

직장 생활 관련 ( 공백포함 2000byte 이내 ) 직장생활을 통해 이루고자 하는 나만의 목표가 무엇인지 말씀해 주세요.

지원원동기는 지원기업 및 직무에 대한 관심도와 지원분야에서 발휘할 수 있는 업무 역량과 입사에 대한 의지가 강한지 파악하기 위한 항목입니다. 대학생활 동안 어떠한 준비를 해왔으며, 그 과정에서 축적된 역량이 어떠한 방식으로 지원업무에 활용될 수 있는지 기술하시기 바랍니다. 사전에 회사에 대한 기업분석과 지원업무에 대한 이해가 선행되어야하며, 분석한 내용을 나열하기보다는 본인의 경험과 연결하여 왜 회사에 지원하게 되었는지와 해당 업무를 위해서 지원분야와 직접적으로 연관된 자격증, 교육과정, 사회활동이나 경험 등의 구체적인 제시를 통해 준비과정을 기술해야합니다. 입사 후 포부는 자신이 원하는 직무의 향후 방향성과 목표를 정확하게 기술하여야 합니다. 또한 해당 업무를 위해 준비한 자신의 역량과 하고자 하는 일의 구제척인 플랜이 제시되어야 합니다. ‘이 업무도 할 수 있고, 다른 업무도 할 수 있고, 시키는 업무는 다 하겠다’ 라고 하기 보다는 본인이 하고 싶은 역할이 정확히 무엇이며, 보유하고 있는 직무적 강점 또는 기질적 장점과 특기를 근거로 정성적이고 정량적인 목표와 계획이 무엇인지를 기간에 따라 구체적으로 기술하시기 바랍니다.

JungGun



① 선택한 직무에 지원하기 위한 본인의 노력을 구체적으로 작성하고, 입사 후 이를 활용할 목표를 서술해 주시기 바랍니다. ( 한글 750자 이내 )

지원자가 가진 직무역량을 어필하는 항목입니다. 지원하는 직무에 대한 사전 분석을 바탕으로 왜 해당 업무를 꼭 해야 하는지, 꼭 하고 싶은지 밝히면서 입사에 대한 관심과 의지를 드러내세요. 한편 직무를 수행하기 위해 쌓아온 자신의 노력은 크게 학업적 측면, 활동적 측면으로 나눠 생각할 수 있습니다. 학업적 측면은 관련 전공에서 거둔 높은 성취도가 대표적이며, 활동적 측면은 말 그대로 대외활동, 봉사활동, 동아리, 연수 활동 등에서 직무 수행에 필요한 경험을 한 것을 말합니다. 이 중 지원자에게 적합한 측면을 선택해 기술하고 향후 이수에서 이루고자 하는 구체적 목표를 함께 기술해주세요.


② 본인이 인사담당자라면, 지원자 본인에게 물어볼 질문을 작성하고, 이에 대해 답해주시기 바랍니다. ( 한글 750자 이내 )

열린 질문입니다. 자신이 가진 역량을 어필할 수 있는 질문이 무엇인지 우선 고민하는 것이 좋습니다. 질문 자체가 특별하기보다 답변에 초점을 맞춰 생각하도록 하세요. 성격의 장점, 학창시절, 도전, 성취 사례 등 일반적인 자소서의 주요 소재를 바탕으로 질문과 답변을 만들어 작성하되, 지원자만의 문장으로 풀어나가는 게 중요합니다.



반응형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