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ungGun

반응형

마케팅 :: 바이럴 마케팅 정의 / 특징 / 효과


바이럴 마케팅(viral marketing)이란?
e-메일이나 다른 전파 가능한 매체를 통해 자발적으로 어떤 기업이나 기업제품을 홍보하기 위해 널리 퍼트리는 마케팅 기법으로바이러스처럼 확산된다고 해서 이러한 이름이 붙었다.  
출처 바이럴 마케팅 [viral marketing] (시사경제용어사전, 2010. 11대한민국정부)




※ 바이럴 마케팅 특징


- 정확한 다켓팅

=> 소비자의 니즈를 파악하지 않은 상태에서 다량으로 배포하는 방식반면 바이럴마케팅은 정확한 타겟에 맞는 정보를 기획생산노출함으로서구매 전환 상승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 광고 지속성

=> 카페블로그, SNS(인스타그램페이스북트위터등에 컨텐츠는 온라인 상에 노출되어 별도의 추가 비용 없이 지속적으로 고객에게 노출되기 때문에지속적인 광고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브랜드 신뢰도 상승

=> 기존에 주입방식에 광고보다는 소비자의 니즈감성사용후기 등을 통해 소비자의 자발적 참여를 유도하여 제품에 대한 브랜드신뢰도 상승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저비용고효율 운영

=> 기존광고는 성과와 상관없이 지속적인 고비용이 발생 할 수 있습니다바이럴마케팅은 상대적으로 자체광고비가 저렴합니다선정된 비용에 맞게 컨텐츠 제작확산실시간 고객 유입 체크 가능한 광고 방식으로써광고비용 대비 높은 광고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바이럴 마케팅 효과



 바이럴 마케팅 필요성

자신과의 공통 관심사 또는 상황에 있는 소비자들과의 소통에서 얻는 신뢰도 또한 높은 것으로 조사 되었습니다바이럴마케팅은 소비자의 소통과 공감을 기반으로 만들어진 바이럴 마케팅은 고객의 신뢰도 향상과 잠재적 고객 유추에 최적화된 광고 방식입니다.


아직 많이 부족하지만, 앞으로 더 공부하도록 하겠습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부족한 점은 댓글로 남겨주세요.

반응형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