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ungGun

반응형

안녕하세요. JungGun 입니다.
구글 애드센스를 통해서 수익 창출 하기 위해서는 여러가지 방법이 있다고 생각됩니다. 그 대표적이고, 시작점이 되는 방법이 티스토리 블로그를 통해서 "광고" 수익을 통해서 수익창출하는 방법이 기초편이라고 판단됩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수익 창출 방식에 대한 간단히 소개드리면 기본적인 절차는 방법과 같습니다.

  1. 티스토리 블로그 글작성

  2. 티스토리 블로그 구글 애드센스 승인 요청 

  3. 티스토리 블로그 최적화를 통한 네이버 , 구글에 글 노출 

  4. 노출된 글 안에 있는 광고 노출수 , 클릭 수를 통해서 광고 수익 창출

위에 단계서 1,2번 같은 경우는 현재는 완료된 상태로 그 다음으로 어려워 하는 부분인 네이버, 구글에 내가 작성한 글 노출하기위한 최적화 방법에 대해서 공유드리겠습니다. 

https://webmastertool.naver.com/board/main.naver

▲ 네이버(Naver) 웹마스터도구 접속  

 

https://webmastertool.naver.com/board/main.naver

 

webmastertool.naver.com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란 ?

내 사이트의 웹표준 진단과 최적화를 시작하세요! 이 말은 최적화된 블로그 사이트를 통해서 내 사이트에 품질을 높이고, 내가 쓴 글이 많은 사람들에게 노출 될 수 있도록 상단 기준을 맞추는 작업을 의미합니다.

티스토리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

그럼 이제 부터 하나씩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제일 처음으로 해야하는것은 내 블로그를 네이버에 노출 될 수 있도록 네이버 웹 마스터 도구에 사이트 추가하는것입니다.

빨간색 영역에 본인에 블로그 주소를 입력하고, "추가"버튼을 클릭해주세요.

네이버 웹마스터도구에 사이트 추가

사이트 소유 확인을 위한 방법은 선택해주세요. 저는 "HTML 태그" 등록으로 수행 합니다.

해당 방법이 적용도 빠르고 하는 방식도 제일 간편하기 때문입니다. 종종 HTML 파일 업로드로 진행하게 되면 사이트 소유 확인까지 시간이 다소 필요한 경우가 있기 때문입니다.

네이버 웹마스터도구에 사이트 추가

메타 태그 영역을 복사해서 티스토리 > 설정 > 꾸미기 > 스킨편집 경로로 이동해주세요. 

티스토리 HTML 태그 등록

스킨 편집 내 HTML 수정하는 영역에 복사한 메타 태그를 ▶ head 태그 하위 ◀에 붙여넣기해주시고, "적용"클릭하면 됩니다.

티스토리 HTML 태그 등록

적용한 후에 네이버 웹 마스터 도구에서 다시 확인하시면 다음과 같이 사이트 소유 확인 완료 팝업을 확인 하시술 있습니다.

네이버 웹 마스터 도구 사이트 소유자 확인 완료

네이버 사이트 체크를 통한 내 사이트 상태 확인해주세요.

URL 에 대한 세부적인 항목에 대한 정보

검색 노출은 사이트/웹문서를 모두 포함하며, 모든 사이트의 검색 노출을 보장하지는 않습니다.
웹마스터 도구에서 실시간으로 조회된 정보와 실제 사이트 검색 결과 사이에는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반응형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