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ungGun

반응형

안녕하세요. JunGun입니다. 이전에 티스토리 블로그 수익 창출하기 위한 설정에 관련해서 "네이버웹마스터 도구"에 사이트 등록하는 방법을 소개해드렸습니다. 

https://jung-gun.tistory.com/255

 

티스토리 블로그 수익 창출 1편 - 네이버 웹마스도구 사이트 등록

안녕하세요. JungGun 입니다. 구글 애드센스를 통해서 수익 창출 하기 위해서는 여러가지 방법이 있다고 생각됩니다. 그 대표적이고, 시작점이 되는 방법이 티스토리 블로그를 통해서 "광고" 수익을 통해서 수익창..

jung-gun.tistory.com

사이트 등록 이후 지속적으로 운영하다 보면 사이트 최적화에 정보는 지속적으로 변경됩니다. 사이트 상태를 최적화된 상태(= 작성한 글이 검색 시 노출 될 수 있는 최적화된 상태)를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네이버 웹 마스터도구에서 사이트 최적화를 위한 사이트맵(Sitemap.xml) 등록해야 합니다.

등록하기 이전에 소유하고 계신 블로그 / 사이트에 대한 사이트맵 - Sitemap.xml을 생성해야합니다. 해당 작업을 하기 위한 홈페이지들은 많이 제작된 상태입니다. 그 중에서 제가 사용하는 홈페이지를 공유드립니다. 

https://www.xml-sitemaps.com

 

Create your Google Sitemap Online - XML Sitemaps Generator

Installable version We offer a server-side script written in PHP language that you can install on your server and create sitemap for your website. The script doesn't have the limit on number of pages included in sitemap, although server resources required

www.xml-sitemaps.com

Create your Google sitemap ! 사이트 맵 제작  !

Create your Google sitemap !

XML 사이트 맵 제작 수행하시면 됩니다. 완료 후에 XML 파일 다운로드 해주세요.

사이트 맵 제작 
XML 다운로드

다운완료된 XML 파일 티스토리에 등록합니다. *비공개로 등록하셔야합니다.

XML 파일 티스토리에 등록

등록한 파일 링크 복사 후 네이버웹 마스터 도구에 제출합니다.

네이버웹 마스터 도구에 제출
네이버웹 마스터 도구에 제출 완료

제출이 완료되면  정상적으로 반영되었는지 확인하시면 됩니다.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 사이트맵 정상

크게 어렵지 않습니다. 순서대로 따라하시고 모르는 부분은 문의 주세요

 

반응형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