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ungGun

반응형

안녕하세요. JungGun입니다.
블로그를 운영하다보면 예상하지 못한 이슈들이 많이 있습니다. 그 중에서 사이트 최적화 상태를 지속적으로 "좋음" 상태로 유지하는 것이 제일 어려운것 같습니다.

하지만, 포기할 수는 없죠! 몇달 정도 운영하고 제 블로그를 네이버웹마스터 도구에서 확인한 결과!

사이트 구조 -> 링크 관리가 느낌표가 나왔습니다! 해당 되는 내용이 무엇인지? 어떻게 해결해야하는지 확인해보겠습니다.

사이트 구조 링크관리 오류 해결방법

링크관리옆에 보시면 "?" 표기가 있습니다. 해당 내용에 대한 도움말입니다. 자세한 설명 확인을 위해서 클릭해주세요.

앵커텍스트 ? 이미지 alt 속성이란? 이 2개 속성에 대한 정보를 입력해야지 "링크관리" 부분에 품질이 개선 될것으로 판단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보면 이미지/ 페이지에 대한 상세 설명을 표기해야한다가 주요 사항으로 판단됩니다.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 "사이트 구조" 링크관리 오류 해결 방법 !

이미지를 클릭하고 하단 영역에 "이미지를 설명해보세요." -> 내용을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해당 영역에 이미지 설명을 작성하시고, HTML 모드르 가서 정보를 확인하면 이렇게 이미지 alt 태그 부분에 작성한 정보가 노출되는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이미지 alt 태그 속성 입력

이와 같인 글 작성하는 방식을 습관을 드리고 몇일동안 작성한 후에 링크관리 부분이 개선되는지 확인해보겠습니다. 수정을 하더라도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가 정보 수집하는 기간이 필요하기 때문에 바로 반영되지는 않습니다. 단, 검색 수집 주기를 빠르게 변경을 가능합니다!

https://webmastertool.naver.com/board/main.naver

 

https://webmastertool.naver.com/board/main.naver

 

webmastertool.naver.com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에서 소유하고 있는 블로그에 품질을 주기적으로 체크보기를 권장합니다.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 "사이트 구조" 링크관리 오류 해결 방법 !

유용한 정보로 활용이 되기를 바랍니다.

반응형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