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ungGun

반응형

LH 청약 센터 신혼희망타운 경쟁률 확인

안녕하세요. JungGun입니다. 

사람은 역시 관심사에 주기적인 관심을 가지고 정보를 습득하려고 하나봅니다. 요즘 제 핵심 관심사는 "내집마련" 이기 때문입니다. 그래서인지 자연스럽게 주택 관련 정보를 수집하고 정리하고 공부하고 있습니다. 정보가 없다면 기획도 오지 않는다. 왜냐면, 좋은 제도 기획는 제가 가만히 있는다고 알아서 찾아오지 않더라고요. 

얼마전에 하남감일지구 A7 신혼희망타운에 공공분야에 청약 신청한 후에 몇가지 궁금한 사항이 있어서 LH청약센터, 신혼희망타운 사이트 등을 확인해서 해당되는 내용을 공유드리겠습니다. 혹시 활용하거나, 정보가 필요한 분은 확인해보세요. 모두 내집 마련의 꿈을 이루기 위해서 정보 공유하시죠!





LH 청약 센터
신혼희망타운 경쟁률 확인

Q.  신혼 희망타운은 지금 신청한 하남감일 지구 A7블록 이외에도 또 있는가?

A. [결론] 네! 하남 감일 A7 블록 이외에도 2019년에는 2곳이나 더 진행 되었습니다. 그리고 2020년에도 추가적으로 신혼희망타운이 분양 될 계획이라고 합니다.

Q. 그럼 어떤 방식 기준으로 LH에서 신혼희망타운 선정자를 결정하는가?

A. [결론] 평가요소 및 점수 그리고 다양한 조건에 의해서 1차 선정하고 선정 시스템을 통해서 당첨자가 결정된다고 합니다.

※ 주의사항 ※ 2단계는 진행이 되고 비중이 많다고 합니다.


Q. 제일 궁금! 그럼 신혼희망타운 경쟁률은 얼마나 되는가?

A. [결론] 현재 모집 공고가 종료 된 공공분야 접수 결과를 통해서 확인해보겠습니다. 

※ 사이트 링크 ▶ https://apply.lh.or.kr/LH/index.html#SIL::CLCC_SIL_0010:10101


※ 남양주 별내 A25 블록 신혼희망타운[공공분양] 최종 경쟁률은 55형 기준 16:1 or 8 :1 입니다.


출처 : LH청약센터


※ 고양지축 A-1 블록 신혼희망타운[공공분양] 최종 경쟁률은 55형 기준 6.9:1 입니다.


출처 : LH청약센터



초기에 생각했던 신혼희망타운 경쟁률보다는 수치가 낮은편이네요. 하지만, 서울권으로 가까워지고 추가적으로 주변 지형, 위치, 시세에 따라서 경쟁률이 상이해 질 것으로 판단됩니다. 주기적으로 분야계획을 확인하고 청약 신청 조건을 갖춘 상태에서 접수하고 노력하는 방법 이외에는 딱히 방법이 없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기본적으로 자격 조건이 충족 되어야 하겠지만, 일정 부분은 "행운"도 작용해야 좋은 결과를 볼 수 있지 않을까라고 생각됩니다. 열심히 파악해서 공부하고 공유도 드리겠습니다.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세요. 감사합니다. 좋아요와 구독 부탁드립니다. 

반응형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