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JungGun입니다.
오늘은 카카오버스 모바일앱 을
제이콥 닐슨의 휴리스틱 항목에
따라서 리뷰를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제작사 : Kakao Corporation
카테고리 : 지도/내비게이션
리뷰 평점 : 3.2 / 4만개
다운로드 : 1000만 이상
실시간으로 변경되고 있는
버스 도착 정보에 대한 즉각적인 정보 전달
▶ 배차 시간/간격 즉각적 파악
사용중인 서비스의 상태에 따른 피드백을 제공하고 있는가?
전체메뉴는 사용자의 접근이 용이한가?
앱 안에서 사용자의 위치를 쉽게 알 수 있도록 표시해주고 있는가?
새로운 정보는 즉각적인 소비가 가능한가?
지정한 버스 정류장 기준으로
도착까지 남은 정류장 수 표기!
매우 편리하고 좋은 서비스라고 생각됩니다.
도착하기 까지의
교통 상황을 3단계로 표기
- 초록 : 교통 원활
- 노란 : 교통 서행
- 빨간 : 교통 정책
각각의 메뉴는 예상하기 쉬운 IA로 설계되어있는가?
내정보를 한곳에서 쉽게 파악이 가능한가?
운영자의 유도대로 사용자가 인지 할 수 있는 UI 구조로 되어있는가?
동일한 "알림"형태 아이콘 버튼에
서로 상반된 기능 제공
1. 승차 알림 서비스 제공
2. 설정한 시간에
스케줄 알람 서정 기능 제공
버튼은 유형대로 일관성있는 경로와 기능을 제공하고 있는가?
모바일 환경에 맞는 사용성을 제공하는가?
컨텐츠 정보를 인지하는데에 어려움이 없는가?
삭제 오류를 범할 확률 최소화
삭제 전 삭제 유무를 확인하는
"시스템 알럿" 제공
사용자의 의도대로 정보를 찾아갈 수 있는가?
사용자가 해당 컨텐츠로 접근시 예상의 오류를 범할수 있는 유도성 컨텐츠가 없는가?
링크나 버튼의 범위가 적당한 영역을 차지하고 있는가?
- 정류장 단위로 정보 구분
- 정류장 > 버스 > 도착정보 그룹화하여
인지하기 용이한 UI 구조
서비스 변경시 비교가 쉽게 정보를 제공하고 있는가?
메뉴는 중복되거나 애매하지 않은 예상 가능한 명확한 명칭과 그룹으로 되어있는가?
주요 과업이 버스 정보를
취득하기 용이한 입력 구조
정보는 쉽게 인지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있는가?
내게 맞는 정보 찾을 경우, 사용자의 입력을 최소한으로 제공하고 있는가?
UI의 강약 조절이 잘 되어있는가?
사용자 문의를 통해서
에러 / 제안 /개선점을
접수 할 수 있는 서비스 제공
사용자가 문의할 수 있는 경로를 제공하는가?
이메일이나 전화문의 전 사용자가 문제점 진단 및 해결방법을 확인 할 수 있는가?
이미지와 함게 충분한
도움말 서비스 제공
상황에 맞는 서비스별 안내를 제공하고 있는가?
FAQ에서 안내한 서비스/해결방안으로 용이한가?
사용자가 FAQ나 문의 등의 메뉴 및 안내를 쉽게 찾을수 있는가?
버스 도착 알림에 대한 주요 알림
설정에 대한 사용자 제공 가능
알림을 사용자 의도대로 설정할 수 있는가?
화면 이동 및 확인/취소 등의 기능은 사용자가 예상하는 경로로 이동이 가능한가?
시스템 환경에 맞는 제스처를 제공하고 있는가?
이상 오늘의 리뷰를 마무리 하겠습니다.
해당 리뷰는 평가항목에 따른 주관적인 평가입니다.
다른 의견인 있으시면 남겨주세요.
소중한 의견 및 배울점이라고 생각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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