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ungGun

반응형

데이터로 보는 2022년 올해 장마기간 시작일과 종료일?

아! 여행 갈 때 비가 온다면? 생각만 해도 뭔가 우울하네요. 물론 비오는 날씨를 좋아하는 분도 많습니다. 하지만, 비가 오면 차량 이동이나 관광하는 데 있어서 많은 불편함이 있죠. 그래서 장마기간을 피해서 여행 계획을 잡는 게 중요합니다. 오늘은 과거에 데이터를 기준으로 2022년 올해 장마기간 시작일과 종료일을 확인해보겠습니다.

 

2022년 올해 장마기간

 

나는 정말 비오는날이 싫다! 왜 내가 여행만 가면 비가 올까?라고 생각하는 분들 꼭 예상 장마 기간 확인하고 여행 준비하세요. 저도 장마 기간에 캠핑 가서 엄청 고생한 경험이 있습니다. 다시는 그런 고생하지 않기 위해서 일기 예보 열심히 확인 중입니다. 


혹시 여행 계획 중이신가요 ? 올해 장마기간 피하고 싶다!

코로나 종식에 회식, 여행, 해외 여름휴가까지 생각하고 계신가요? 그럼 더욱이 날씨 확인이 필요합니다. 오랜만에 가는 나들이와 여행인데 이왕이면 날씨 좋은 날 가는 게 좋겠죠!

 

2022 올해 장마기간

 

화창한 날씨에 여행 또는 나들이 가고 싶다면

데이터로 확인하는 올해 장마 예상기간 (시작일~종료일) 보고 날짜 선정하세요. 물론 어쩔 수 없이 특정 날 가야 하는 경우는 제외하고요. 

비가 오는 날 여행은?

개인적으로 비 오는 날은 별로 좋아하지 않습니다. 그래서 가능하다면, 화창한 날씨에 여행 가는 걸 좋아하죠. 비 와서 바지다 젖고, 차량 이동할 때 앞도 잘 안 보이고, 상상만 해도 스트레스네요.

2022년 장마 예상 시작일과 종료일은?

결론부터 말씀드립니다. 올해 장마 예상 기간은 아래와 같습니다. 물론 100% 확실한 날짜는 어렵지만, 예년보다 장마기간이 1~2일 정도 차이가 날 수 있습니다. 

 

제주도 : 6월 18일 ~ 7월 18일

남부지방 : 6월 22일 ~ 7월 23일

중부지방 : 6월 24일 ~ 7월 25일

 

무슨 근거로 예상된 날짜인가요?

기상청 날씨 누리 공식 홈페이지에 접속해서 향후 3개월 전망 메뉴를 통해서 확인했습니다. 물론 기상청 데이터가 100%로는 아니지만, 그래도 어느 정도 예상 가능한 범위에 지난 몇 년 동안 적중했습니다. 

 

이번에도 한번 믿어보시죠!

 

2022 예상 올해 장마기간
2022 올해 장마시즌
2022 올해 장마철
2022년 올해 장마기간 예상

 

반응형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