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ungGun

반응형

현재 정부에서 위드 코로나에 따른 사회적 거리두기 정책을 발표한 상태입니다. 추가적으로 백신 접종 인센티브(즉, 백신 패스)가 확대 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이에 따라 코로나 백신 미접종 불이익에대한 내용도 화두가 되고 있습니다. 오늘은 코로나 백신 패스가 적용되면 어떤 변화가 있고, 미접종 불이익에 대한 내용을 살펴보겠습니다. 

백신패스

대한민국 코로나 백신 접종 현황 

백신패스

전국 완료 접종 70% 이상 접종 완료

현재 2021년 10월 26일 기준으로 2차 백신 접종까지 완료한 비율이 70%이상이 되었습니다. 이에 따라 정부가 11월 1일부터 3단계를 시작으로 점차 위드코로나를 통한 일상회복을 발표하였습니다. 

 

다음주부터 적용되는 1단계의 핵심 내용을 정리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영업시간 식당과 카페의 영업시간 제한이 해제됩니다.
사적모임 백신 접종 여부를 따지지 않고 전국적으로 최대 10명까지 허용됩니다.
마스크 실외 마스크 착용은 이전과 마찬가지로 유지됩니다.
백신패스 노래연습장, 목욕장업, 실내체육시설, 경륜 경마 카지노시설 등 고위험시설 5종과 100명 이상이 모이는 행사, 요양병원 시설 면회 등에는 백신패스 가 적용됩니다.

정부 발표에 따르면 , 2단계 적용은 12월 중순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이 시점이 되면 마스크 실외 착용 의무가 폐지될 가능성이 높다고 합니다. 물론 해당 조정은 백신 접종률, 일일 코로나 19 신규 확진자 추이를 보면 신중하게 적용될 예정입니다. 


백신 의무화?

백신패스내용정리

위드코로나 단계 조정 사항에 "백신패스"가 도입됩니다. 해당 제도에 주요 목적은 감염위험도가 상대적으로 큰 유흥시설과 노래방, 헬스장, 목욕탕 등 일부 시설·업종에 의무적으로 적용한다는 방침입니다.

 

백신 미접종자가 이들 시설을 이용하려면, 반드시 PCR(유전자 증폭) 진단 검사상 ‘음성’이 확인되어야 한다는것입니다. 다른 의미로는 백신을 접종하지 않는 분들은 해당 이용 시설에 제안이 발생됩니다. 

 

다른 나라도 "백신패스" 적용 하나요?

백신패스 정책

독일, 미국을 비롯하여 다른 몇몇나라들 또한 "백신 패스" 발급 대상에 포함됩니다. 적용되는 방법과 범위는 각 나라마다 차이가 있기 하지만 결론적으로는 모두 적용하는것으로 판단됩니다. 

 

이에 따라서 백신 접종에 경우 의무가 아니라 선택이라는 논리가 적용되지 않는 것으로 판단됩니다. 부작용에 대한 두려움과 걱정으로 접을 회피하는 사람에 경우는 상당히 많은 제한이 말하는 것입니다. 

 

해당 제도에 대해서 좀 생각해보면, 부스터샷을 주기적으로 접종하지 않는 경우 미접종자로 분류 되어 백신 패스 제대에 위반되는 것입니다. 이는 모든 국민은 독감 예방 접종하는 것과 마찬가지로 주기적인 접종을 수행해야합니다. 

 

백신패스 미접종자 불이익

코로나 19 백신 미접종자는?

결론적으로 11월 1일 부터 백신 접종하지 않은 사람은 다중 시설이용과 사적모임이 불가능합니다. 이에 따라서 국민 청원에 백신 패스 반대 그리고 18세 미만에 청소년에 경우 예외처리를 해야한다는 목소리가 커지고 있는 상황입니다. 

 

아직 모든 상황이 혼란스럽고 불확실합니다. 일일 코로나 확진자 수 변동에 따라서 이런 제도와 정책은 변경 될 수있다고 판단됩니다. 주기적으로 해당 정보를 정리하여 공유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관련글

 

 

코로나 사회적 거리두기 4단계 조정안!..과연 마지막 "거리두기" 발표?

최근 정부에서 코로나 사회적 거리두기 3,4단계에 대한 조정안을 발표하였습니다. 그동안 여러번에 거리두기 조정을 발표하였지만, 이번 발표는 또 다른 의미를 부여하고있습니다. 이는 백신 접

jung-gun.tistory.com

 

 

부스터샷 오늘부터 예약 시작 ? 벌써 5만 여명 예약 !

코로나 19에 델파 변이로 인해서, 돌파 감염 확산에 우려가 높아지고 있는 상황입니다. 정부는 10월 12일부터 코로나 19 백신 접종 완료에게 오늘부터(5일)추가 접종 즉 부스터 샷 접종을 시작하였

jung-gun.tistory.com

 

 

청소년 코로나 백신 접종 예약

현재 청소년 백신접종 사전예약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많은 사용자가 한번에 몰려서 서비스 연결이 원활하지 않을까 걱정했지만, 무리 없이 접종예약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그래서 오늘 청소년

jung-gun.tistory.com

 

반응형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