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19에 델파 변이로 인해서, 돌파 감염 확산에 우려가 높아지고 있는 상황입니다. 정부는 10월 12일부터 코로나 19 백신 접종 완료에게 오늘부터(5일)추가 접종 즉 부스터 샷 접종을 시작하였다. 이에 60세 이상 백신 예방접종 완료자 가운데 5만여명이 추가 접종 사전예약을 끝난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사전 예약 방법 부터 백신 효능을 증진하기 위해서 적합한 접종 시기에 대해서 확인해보겠습니다.
65세 이상 10월 5일부터 사전 예약 시작....10월 25일 추가 접종 시작한다!
소아 청소년 전체 89만여명 중 48.1% 사전예약 완료 !
기존에 백신 접종자를 대상으로 돌파 감염에 대한 우려를 해소하고, 예방률을 증진 시키기 위해서 추가 접종하는 것입니다. 얀센 백신은 물론 화이자, 모더나, 아스트라제네카와 같이 2차 접종까지 완료된 사람에게도 해당되는 것입니다. 다른 의미로는 백신 3차 접종이라고 하는 것을 부스터 샷이라고 이해해도 무관합니다.
지난 8월 코로나 19예방 관련하여 전세계저으로 이슈가 된 사항이기도 합니다. 그리고 대한민국 정부는 현재 가장 먼저 접조을 완료한 60세 이상의 고려층을 대상으로 부스터샷에 사전 예약 시작을 시행하기로 결정하였습니다.
이는 백신 접종 후에 일정 시간이 경과된 후에 부스터샷 접종으로 효과를 증진시키기 위함과 고위험층에 대한 추가적인 안전 확보로 인지됩니다.
이와 같은 의문을 가지는 사람들에 비중이 상당히 높다. 이에 화이자 백신 접종 자에 경우 부스터샷 접종을 한 살마과 접종하지 않은 사람을 비교한 결과 감염 예방 효과가 접종한 사람이 11.3배 높은것으로 나타났다. 추가적으로 중증 확잔에 예방 효과 또한 19.5배 높은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최근 화제가 되고 있는 코란 19 델타 변이에 경우는 돌파 감염을 예방하는 비율이 11배나 높은것으로 보도되고 있어 많은 사람들에 접종하는 방향으로 생각을 전환하고 있는 추세이다.
그리고 1차만 접종하는 얀센 백신 접종자에 경우는 더욱 부스터샷 효능을 볼 수있는 집단이라는 분석도 나오고 있는 상항입니다.
60세 이상 부스터샷 사전 예약 : 10월 05일 (화) ~
60세 이상 부스터샷 접종 시작 : 10월 25일 (월) ~
코로나 19 백신 효능을 증진하기 위해서 정부가 부스터샷 접종을 결정하였고, 해당 일정은 위와 같습니다.
현재는 고위험군으로 분류되고 가장 먼저 백신 2차 접종을 완료한 연령층을 대상으로 하고 있지만, 이는 점차 확장 되어 다양한 연령층으로 확대 될 것으로 예고 되고 있습니다.
미리미리 부스터샷 접종 일을 확인하고 보다 정확한 시기에 접종하여 백신 효능과 예방률 증진에 신경 쓰셔야합니다. 사전 예약 시스템은 모두 알고 계신 예방접종 사전예약 시스템을 활용하는 것이 가장 효율적입니다.
1차 접종만 수행하는 얀센 접종자에 경우 더욱이 부스터샷에 대한 관심이 높은 상황입니다. 1회 접종만으로 접종이 완료되는 얀센 백신에 경우 6월 부터 대부분 접종을 시작였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올해 12월 초가 되어야 접종 완료 6개월이 경과하여 부스터샷을 접종하고 효능을 증진 시킬수 있는 시기가 됩니다. 얀센에 경우는 다른 백신에 비해서 돌파 감염 우려가 높기 때문에 더욱 해당 일정에 부스터샷을 효과적으로 접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저 또한 얀센 백신을 접종한 사람으로 해당 일정을 주기적으로 확인하고 저와 유사한 상황에 사용자에게 보다 따르게 해당 정보를 전달할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그전까지 코로나 방역 수칙을 준수하여 건강하게 생활 할 수 있도록 기원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