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ungGun

반응형

현재 정부는 지난달 16일 거리두기 강화 발표 이후, 방역지원금, 장역물품 지원등 "소상공인 3대 지원 패키지"가 수행하고 있습니다. 거리두기, 방역 패스 등으로 매출이 감소하는 소상공인을 위한 대책 마련입니다. 물론, 해당 대책만으로 경쟁생활에 큰 도움이 되지 않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하지만, 해당 방역지원금까지 받지 못하면 더욱 후회 될 수 있기 때문에 정확한 정보 확인 후 빠르게 지원금을 지급 받아야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소상공인방역지원금 대상, 신청 방법 그리고 언제 지급이 가능할지에 대한 주요 정보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코로나19 보다 방역강화가 더 무섭네요!

사회적 거리 두기 강화, 방역 패스 도입 ➡️ 극심한 매출 감소

최근 심각한 코로나19 방역조치 강화에 따른 소상공인, 소기업에 매출 감소로 큰 어려움을 경험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서 정부는 손실보상 방안으로 방역지원금을 지급하기로 하였습니다. 

 

하지만 모든 소상 공인, 자영업자 분들이 만족할 수 있는 수준에 지원금이 아닐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 방역 지원금 마저 소중한 경제자원입니다.


나도 받을 수 있나 ? 지급 대상부터 확인!

지원 대상 및 지원금액 확인하세요.

주요 대상은 첫 번째 매출이 감소 또는 감소가 예상되는 2021년12월15일 이전 개업 한 소상고인, 소기업을 대상으로 합니다. 방역지원금 지금 발표 시점 인 2021년 12월 16일 전날 개업자까지 지원대상에 포함됩니다.

 

지원금액은 사업체 또는 사업자를 당 최대 100만원까지 정액 지급 하는 것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다수사업체를 운영하는 경우 별도에 기준을 확인하고 신청 과정을 수행해야합니다.  

 

추가적으로 영업시간 제한 소상공인은 매출이 감소한 것으로 간주하고 별도 증빙 서류 제출 없이 즉시 지원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아래의 링크를 통하여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대상 인지 조회 할 수 있습니다.

 

지급 대상이라면, 온라인으로 간편 신청하세요.

12월 27일(월) 9시 부터 대상자를 기준으로 안내 문자 메시지가 발송되었습니다. 이에 따라서 2021년 12월 27일 오전 9시 부터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신청이 가능합니다. 

 

신청 하기 위해서는 본인인증을 위한 본인 명의 휴대폰 또는 공동 인증서, 사업자 번호가 필요하니 신청하기 전에 미리 준비해주세요.

 

누구나 희소식! 10만원 ➡️ 50만원 지원금 상승

추가적인 희소식은 정부에서는 기존 소상공인 손실 보상에 관해서 새로운 정책을 발표하였습니다. 분기별 손실보상의 금액도 최소 10만원에서 50만원으로 상향 조정되었습니다. 

 

추가적으로 지역 별로 손실보상 금액이 전체적으로 향상하여 지금하는 것을 계획 중이라고 합니다. 하루 빨이 코로나 19가 끝나기 기원합니다.


카카오 채널 추가로 돈이 되는 뉴스를 무료로 받아보세요.

아래 링크를 클릭해서, 지금 바로 신청 하세요.

적잘한 타이밍에 정보가 돈이 되는 시대입니다. 이와 같이 알면 돈이 되는 주요 정보, 정책, 뉴스에 대한 소식을 카카오톡으로 매일 자동으로 무료로 확인 할 수 있는 채널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카카오 채널 추가로 무료 정보를 보다 손 쉽게 받아보세요. ⬇️

 

랭킹 News

많이 본 뉴스만 선별해서 제공합니다. 우측 노란색 버튼 클릭으로 친구 추가해서 무료로 확인해보세요.

pf.kakao.com


관련글

코로나 19와 함께 보면 좋은 글을 선별하였습니다.

📣 거리두기 4단계 조정안! 최신 정보확인 📣
✅ http://m.site.naver.com/0UoRl

 

코로나 사회적 거리두기 4단계 조정안!..과연 마지막 "거리두기" 발표?

최근 정부에서 코로나 사회적 거리두기 3,4단계에 대한 조정안을 발표하였습니다. 그동안 여러번에 거리두기 조정을 발표하였지만, 이번 발표는 또 다른 의미를 부여하고있습니다. 이는 백신 접

jung-gun.tistory.com

📣 백신 접종 가견 축소? 사실확인!📣
✅ http://m.site.naver.com/0UoRh

 

코로나 19 백신 추가 접종 간격 축소! ( 6개월 → 4~5개월 )

김부겸 국무총리는 11월 17일 60대 이상 고령층, 요양병원 환자를 대상으로 코로나 19 백신 추가 접종(부스터샷)에 접종 간격을 기존 6개월에서 4~5개월 단축해야 한다고 발표하였습니다. 또 위드코

jung-gun.tistory.com

📣 백신패스 3분 발급 방법 📣
http://m.site.naver.com/0UoR8

 

백신 패스 적극 도입! 미접종자는?

현재 정부에서 위드 코로나에 따른 사회적 거리두기 정책을 발표한 상태입니다. 추가적으로 백신 접종 인센티브(즉, 백신 패스)가 확대 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이에 따라 코로나 백신 미접종 불

jung-gun.tistory.com

반응형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