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ungGun

반응형

안녕하세요. 정군입니다. 코로나 19로 많이 힘든 상황입니다. 30대 남성이 가장 많이 맞은 얀센 백신을 접종하셨을 꺼라고 봅니다. 하지만, 저조한 백신 효능 및 예방률로 인해서 물백신이라는 호칭이 생겼습니다. 얀센 부스터샷 뜻, 접종 예상 시기에 대해서 확인해보겠습니다.

얀센 부스터샷


부스터샷 뜻 ?

백신 접종을 완료한 자들에게 백신의 효과를 높이기 위해 일정 시간이 지난 뒤 '추가접종'을 하는 것을 말해요. 1회 접종인 얀센의 경우에는 부스터 샷을 맞으면 2회가 되고 2회 접종으로 개발된 나머지 백신은 추가접종을 하게 되면 3회가 됩니다.

 

얀센 부스터샷

백신으로 인한 면역 효과는 시간이 갈수록 효과가 떨어지고 변이 바이러스가 등장하면서 필요성을 전문가들이 필요성을 주장하고 있습니다.

 

미국에서 코로나 백신을 다 마친 접종자들의 면역을 보강하기 위해서 12개월 내에 3차 접종을 해야 한다고 주장하고 있습니다.

 

실제로 이스라엘은 고령층을 대상으로 부스터샷 접종에 들어갔죠. 영국과 독일, 캄보디아도 마찬가지인데요 하지만 전 세계적으로 아직 1차도 접종을 하지 않은 사람들이 많기 때문에 부족 현상을 염려해서 WHO는 추가접종 중단을 제안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얀센 부스터샷 접종 예상 시기?

얀센은 사람 아데노바이러스 26번을 활용해서 만든 바이러스 벡터 방식으로 복제가 불가능한 조작을 통해서 우리 몸에 유전 정보를 보내고 면역을 얻는 방식입니다.

얀센 부스터샷

처음부터 1회 접종으로 설계를 했고 66%의 예방률을 획득했는데 다른 백신에 비해 예방률이 낮지만 1회 접종이라는 장점 때문에 한국에서는 18시간 만에 접종 예약이 마감하기도 했었죠. 하지만 공급 지연과 혈전 논란 때문에 접종률이 급락했답니다. 미국에서는 혈전 부작용 때문에 잠시 중단을 하기도 했었죠.

 

얀센 부스터샷


또 델타 변이가 확산하면서 얀센을 맞은 외국의 일부 사람들은 다른 백신을 교차접종하기도 했는데요 존슨앤존슨에서는 1회 접종인 얀센을 8개월 후 재접종하면 항체가 9배가량 높아진다는 연구결과를 발표했답니다.

얀센 부스터샷 접종 예약이 시작되더라도, 1차 접종 후 8개월 경과 후 재접종하여 항체효과를 극대화 하는 것이 좋다고 생각됩니다.

 

백신 접종 여부는 100% 본인에 선택사항입니다. 하지만 정부에서 최근 코로나 확산 방지를 위해서 백신 인센티브에 관한 정책 수립에 대해서 의견이 많이 나오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런 상황에서 더욱이 얀센 부스터샷에 대한 관심 또한 높아질 것으로 판단됩니다.


다른 나라는 얀센 부스터샷 ( 추가 접종 ) 어떻게 하나요 ?

현재 얀센 단독접종에 대한 의견이 분분한 가운데, 해외에서는 이미 부스터샷으로 얀센 백신 접종 이후에AZ나 화이자를 추가적으로 교차접종한 사례들이 많이 있습니다.

 

미국에서는 예방 접종률이 낮은 지역에 얀센교차접종을 강력 권고 하고 있으며, 델타변이에 대응하기 위하여 얀센을 접종한 사람들에 대하여 화이자나 모더나 등 mRNA 방식의 부스터샷을 고려중이라고 합니다.

 

얀센 부스터샷
얀센 부스터샷
얀센 부스터샷

​얀센교차접종이 더 효능이 높을 것인지, 안전할지에 관해서는 아직도 데이터가 없는 상황이라고 하는데요.현재 연구중인 데이터들이 쌓여가면서 전문가들의 입장이 발표될 것으로 보입니다.


마무리

화이자, 모더나 백신 접종자에 경우 현재 부스터샷에 대해서 일정이 수립된 상태입니다. 최근 청소년 소아 백신 접종을 진행하고 있는 가운데, 해당 시점 완료가 되면 얀센 백신 접종자를 대상으로도 부스터샷에 대한 안내가 나올 것으로 예상 됩니다. 

 

얀센 백신 2차 접종에 경우 2021년 10월 경으로 예상되는것으로 보입니다. 미리미리 백신 정보를 취득하여 해당 접종 시기에 안전하게 얀센 추가 접종 할 수 있도록 대비하세요.

얀센 부스터샷 접종 예상 시기 11월 중순 이후 예상

반응형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