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ungGun

반응형

국내 백진 접종율이 80%가 넘어가는 현재 상황에 새로운 코로나 변이 바이러스 출현과 지속적인 확진자 증가로 인해서 걱정이 많은 연말을 마지고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새로운 코로나 변이 바이르서에 대한 중요한 팩트와 함께 알면 좋은 정보를 정리하여 공유드리겠니다. 


또 새로운 코로나변이 바이러스 ?

"뉴" 가 아니고, "오미크론"인가요 !

코로나 델타 변이바이러스에 이어서 새로운 변이종인 "뉴(Nu) 변기"가 확산했다는 소식입니다. 이에 따라서 전세계 증시가 폭락하고 추가적인 코로나 사태에 대한 우려에 목속리가 높아지고있습니다. 

 

주요 관심사는 역시 현재 접종하고 있는 코로나 19 백신이 해당 바이러스를 예방 할 수 있는가에 대한 부분입니다. 이제는 단순한 바이러스를 넘어 전세계에 증시, 주가, 환율 등 다양한 요소에 작용하는 전세계적인 이슈 입니다.  

 

WHO(세계보건기구)에 따르면 코로나 바이러스 변이가 출현하느 경우 그리스 알파벳 순서에 따라서 이름을 붙이기로 정의하였습니다. 현재 13번째 변이 바이러스에 경우 "뉴"로 명칭하는 것이 맞지만, 15번째인 오미크론으로 정의하였습니다. 이에 관련하여 "new" 발음이나 철자로 인한 혼돈을 피하기 위해서 입니다. 

 

해당 단어를 사용하는 경우 변이라고 인지하기 보다는 새로운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지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번에는 어디서 ? 언제 ?

변이종의 발원지는 아프리카! 11월11일

이번에 발표된 코로나 변이 바이러스에 경우 아프리카가 발원지로 발표 되었습니다. 현재 전세계에 각국은 아프리카로 부터 들어오는 외국인의 입국을 금지하거나, 감여자가 발견된 홍콩으로 부터의 입국 금지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우리 나라도 아프리카 8개국으로부터 입국자를 10일간 격히가로 결정하였다고 합니다.  더 이상에 추가적인 변이종 유입과 확산세를 방지하기 위한 빠르 조치라고 판단됩니다.  


변이종에 확산 속도와 증상은?

확산속도는 매우 빠른편이지만, 중증 환자 전환은 낮을것으로 추측

이번 변이 종에 경우, 확산 속는 기존에 코로나 보다는 빠르다고 판단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중증 환자로 전환될 수 있는 부분에 대해서 기존에 다른 변이 바이러스 보다는 낮다고 예측하고 있습니다.  

 

기존 백신이 해당 변이종에 효과가 있나요?

 

기존 코로나 19백신의 효과를 100% 제한이 가능하지는 않지만, 백신 효과를 완전히 무력화할 수 있는 바이러스 보기는 어렵다고 전문가들은 말하고 있습니다. 전세계적은 바이러스 학자들에 공통적인 의견은 "변이 바이러스의 돌연변이가 중화할체를 무력화하거나, 피하지 못할 것으로 예상한다." 

 

백신을 접종하였다고 하더라도, 기간과 대상에 따른 추자접종(부스터샷)을 접종하고, 마스크를 필수적으로 착용하는 것을 강조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런 상황 속에서 일상 회복은 점차 지연 될 수 있다는 의견과 기존의 방역책을 다시 강화해야하는 것은 아닌지 검토하고 29일에 새로운 정책을 발표할 것으로 보도하였습니다.


코로나 백신 접종 채널 추가해보세요.

관련 정보를 카카오톡으로 무료로 받아 볼 수 있습니다.

@코로나 백신 접종 카카오 채널 추가로 해당 관련 정보를 무료로 카카오톡에서 확인 또는 알림으로 받아 볼 수 있습니다. 채널 추가하고 코로나 백신 관련 정보를 무료로 이용해보세요.

http://pf.kakao.com/_HFzrs 

 

코로나 백신 접종

코로나 백신 접종 부터 꼭 확인해야 하는 정보를 받아보기 위해서 채널추가(노란버튼)을 클릭해주세요.

pf.kakao.com

코로나 백신 접종에 관련글

코로나 19 예방접종 증명성 이외에 코로나 백신과 관련된 다른 정보들도 함께 공유드리니, 한번 확인해보세요.

 

코로나 백신 예약조회 / 접종 날짜 확인 방법 (모바일)

코로나 백신 접종을 예약은 했는데, 정상적으로 접수가 된건가 ? 그리고 내가 접종해야하는 날짜와 병원 정보가 궁금할때가 있습니다. 저도 코로나 부스터샷 접종 예약을 했는데, 날짜를 따로

jung-gun.tistory.com

 

모더나 2차 접종 후기 및 부작용 사례 모음!

대한민국도 코로나 백신 패스, 위드 코로나까지 적용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선택이라고는 하지만 대부분 백신 접종이 필수가 되었습니다. 저 또한 백신 부작용을 우려하면서 접종해야하나 고민

jung-gun.tistory.com

 

청소년 코로나 백신 접종 예약

현재 청소년 백신접종 사전예약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많은 사용자가 한번에 몰려서 서비스 연결이 원활하지 않을까 걱정했지만, 무리 없이 접종예약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그래서 오늘 청소년

jung-gun.tistory.com

 

반응형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