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ungGun

반응형

코로나 백신 접종을 예약은 했는데, 정상적으로 접수가 된건가 ? 그리고 내가 접종해야하는 날짜와 병원 정보가 궁금할때가 있습니다. 저도 코로나 부스터샷 접종 예약을 했는데, 날짜를 따로 저장 하지않아서 헷갈린 기억이 있습니다. 

 

중요한 코로나 백신 접종 날짜이니, 예약 조회하는 방법과 접종 정보(병원, 시간)에 대해서 확인하는 방법은 스마트폰(모바일) 기준으로 에서 확인해보겠습니다. 해당 방법을 통해서 어디서나 간편히 정보를 조회해보세요. 

코로나 백신 예약조회, 접종 날짜 확인 방법


모바일에서 간편하게 코로나 예약 정보 확인하세요!

언제 어디서나 확인 가능

코로나 백신 예약을 진행하면 한번쯤은 정상적으로 접수가 되는가 확인이 필요합니다. 물론 구삐와 같은 알림톡 또는 문자 메시지를 받으셨다면 정상 등록이 된것으로 간주하셔도 됩니다. 하지만 이런 문자가 오지 않으면, 공식 사이트에서 예약 조회를 한번쯤 해보는 것을 권장 드립니다.

 

다수의 사람들이 동시에 하기 때문에 오류가 발생할수도 있고, 누락이 될 수도 있으닌까요. 그럼 이제 본격적으로 모바일(스마트폰)에서 코로나 백신 접종 방법을 확인해보겠습니다.


코로나 백신 예약 조회 및 정보 확인하기!

미리 예약 정보 확인하고 꼭 해당 날짜에 접종하길 권장드립니다.

접종 정보를 확인해서, 사전에 예약한 날짜에 이상없이 접종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추가적으로 예약 날짜를 변경하고 싶은 경우에도 해당방법을 활용하면 수행할 수 있습니다. 

 

1. 질병관리청 예방접종 사전 예약 시스템 홈페이지에 접속해주세요.

코로나 백신 예약조회, 접종 날짜 확인 방법

2. 본인 인증 방법을 선택해주세요. 

단순히 문자인증 뿐만아니라, 상당히 다양한 본인 인증 방법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총 5가지 방법(네이버인증서, 카카오인증, PASS 인증, 금융인증서, 휴대폰 인증) 중에서 본인이 편한 방법을 선택해주세요. 

 

 

개인적으로 별도에 준비물이 필요 없는 카카오 인증을 통해서 본인 인증을 수행하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으로 본인 인증을 하게 되면 본인 명의에 카카오톡으로 인증 알림톡이 발송 됩니다. 해당 알림톡에서 인증하기를 클릭하여 간편하게 인증을 수행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다시 해당 홈페이지로 이동해주세요.

코로나 백신 예약조회, 접종 날짜 확인 방법

3. 본인 인증 코로나 백신 예약 여부 확인 정보를 입력해주세요.

 

인증이 완료 되었다면, 코로나 백신 예약 정보를 확인하고 싶은 개인 정보를 입력해주셔야합니다. 이 정보 중에 예약번호가 있기 때문에 해당 정보를 미리 확인하길 바랍니다.

코로나 백신 예약조회

코로나 백신 예약 정보 확인하세요.

접종 예약 날짜, 기관, 시간 정보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위에 과정을 모두 수행하셨다면, 이제 본인에 코로나 백신 예약 정보에 대한 조회 결과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접종하는 날짜 부터 기관 그리고 백신에 종류까지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의료기관 정보를 클릭하시면, 해당 기관에 대한 세부적인 정보도 확인 할 수 있으니 접종하러 가기전에 미리 확인해서 예약되지 않은 병원에 가는 실수를 방지하세요.


코로나 백신 접종 채널 추가해보세요.

관련 정보를 카카오톡으로 무료로 받아 볼 수 있습니다.

@코로나 백신 접종 카카오 채널 추가로 해당 관련 정보를 무료로 카카오톡에서 확인 또는 알림으로 받아 볼 수 있습니다. 채널 추가하여 무료로 이용해보세요.

http://pf.kakao.com/_HFzrs 

 

코로나 백신 접종

코로나 백신 접종 부터 꼭 확인해야 하는 정보를 받아보기 위해서 채널추가(노란버튼)을 클릭해주세요.

pf.kakao.com

반응형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