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ungGun

반응형

안녕하세요. 정군입니다. 최근 무서운 감염추세인데, 코로나 백신 접종 2차까지 모두 마치셨나요 ? 저도 최근에 백신접종을 완료하였습니다. 

 

그래서 코로나 백신 접종 예약을 하려고 시도 했을때 정확한 방법을 모르고 시간을 허비하여 백신 접종 기간이 지연되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정확한 코로나 백신 계왹, 접종예약 방법, 예약 확인 그리고 혹시 모르는 상황에 대한 취소와 조회 방법을 확인해보겠습니다.

 

코로나 백신 접종 예약 방법 총 정리


코로나19 백신 접종이 도움이 되는가 ?

아마 가장 궁금한 사항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여전히 불안하여 백신 접종을 해야하나 고민하고 있을 것으로 인지됩니다. 하지만, 인체의 면역 체계를 훈련시켜주고 코로나 19 바이러스가 유입되는 경우 제거할 수 있는 항체를 생성하는 것입니다. 

 

일반적으로 항체가 있는 사람과 없는 사람으로 구분 할 경우 백신을 접종한 사람에 경우 중증 환자가 되거나 감염되는 경우는 확률적으로 감소 할 수 있습니다. 

자료 출처 : 코로나공식홈페이지, 보건복지부, 질병관리청


코로나19 백신 예약 방법은 ?

전국민이 하나에 사이트에 모두 접종 예약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대기자도 높고, 접속하는 것도 어려운 상황입니다. 하지만 여기서 정확한 예약 방법까지 모르고 있다면 더욱 지연되어 다른 사람보다 예약 하는 것이 더 힘든 상황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정확한 코로나19 백신 예약방법 부터 변경, 취소, 조회 방법을 안내해드리겠습니다.

 

가장 먼저 질병관리청에서 운영하고 있는 사전 예약 시스템 홈페이지에 접속하셔야합니다. 그리고 본인이 편한 주요 인증 방법을 선택하셔야합니다. 물론 부모님 백신을 대리 예약하는 사람도 해당 단계를 수행하고 상세 페이지에 추가적인 정보 인력으로 접종 예약을 수행 할 수 있습니다. 

 

코로나 백신 접종 예약 홈페이지


 

코로나19 예방접종 사전예약 시스템

코로나19 예방접종 사전예약 시스템

ncvr2.kdca.go.kr

세부적인 백신 접종 예약을 신청하는 페이지 화면입니다. 본인이 예약하는 경우는 물론 대리 예약하는 경우도 모두 수행 할 수 있도록 화면이 구성되어 있습니다. 

 

추가적으로 대리 예약하는 경우는 대리 예약자에 개인 정보(주민등록번호)가 필요합니다. 사전에 미리 정보를 준비하길 바랍니다. 

코로나 백신 접종 예약 조회 방법


코로나19 백신 예약 조회, 취소, 변경 방법 은 ?

혹시나 하는 상황에 백신 예약을 취호하는 경우 또는 예약이 정상적으로 신청 되었는지 확인하는 방법도 잇습니다. "예약 조회 / 취소 " 페이지로 접속하시 훈에 접종받는 분에 이름과 개인정보 그리고 예약 번호를 입력하여 조회하여 원하는 후속 단계를 수행 할 수 있습니다.

코로나 백신 접종 예약 취소

마무리

이상으로 코로나 백신 접종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서 예약 접종 방법 부터 조회, 취소, 변경을 할 수 있는 내용을 정리하였습니다. 현재 백신이 의무화 되어 있지만 않지만, 만약 접종해야한다면 정확한 방법을 수집하고 보다 빠르고 코로나 백신 접종 신청 할 수 있는 정보로 활용되기 바랍니다. 

 

2021.11.19 - [분류 전체보기] - 백신 접종 증명서 모바일 앱 하나로 3분안에 해결!

 

백신 접종 증명서 모바일 앱 하나로 3분안에 해결!

최근 정부에서 단계적 일상 회복을 위해서, 위드 코로나, 백신 패스와 같은 정책을 발표하고 방역 관리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추가적으로 부스터 샷과 같은 추가적인 백신 접종도 권장하고 있습

jung-gun.tistory.com

 

2021.11.14 - [분류 전체보기] - 코로나 예방접종 확인서 무료로 받기!

 

코로나 예방접종 확인서 무료로 받기!

최근 정부 뿐만 아니라, 전세계적으로 코로나 19 백신 접종을 권고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백신패스와 같은 제도를 확인받기 위해서, 예방접종 확인서를 발급 받아야합니다. 백신 접종하였다는

jung-gun.tistory.com

 

2021.10.03 - [분류 전체보기] - 코로나 백신 접종 예약 / 예약 취소 / 조회

 

코로나 백신 접종 예약 / 예약 취소 / 조회

안녕하세요. 정군입니다. 최근 무서운 감염추세인데, 코로나 백신 접종 2차까지 모두 마치셨나요 ? 저도 최근에 백신접종을 완료하였습니다. 그래서 코로나 백신 접종 예약을 하려고 시도 했을

jung-gun.tistory.com

 

반응형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