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ungGun

반응형

최근 정부 뿐만 아니라, 전세계적으로 코로나 19 백신 접종을 권고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백신패스와 같은 제도를 확인받기 위해서, 예방접종 확인서를 발급 받아야합니다. 백신 접종하였다는 사실을 증명할수 있는 서류, 또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위드 코로나에 따라서 시설을 방문하기 위해서는 필요한 하나의 필수 서류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여러 코로나 예방접종 확인서 중에서 무료로 오프라인 종이를 받을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확인해보겠습니다.  

 

 


코로나 예방접종 증명서란 ?

코로나 19 백신 뿐만 아니라, 독감, 홍역과 같은 예방 접종 증명도 가능!

코로나 19 백신 패스로 인해서, 예방 접종 증명서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습니다. 그리고 해당 서비스는 기관, 회사, 제출용동로 이전부터 많이 사용 되었던 서비스 중 합니다.  그럼 이제 본격적으로 예방 접종 증명서를 받기 위한 방법과, 종류, 세부적인 내용을 살펴보겠습니다.


코로나19 백신 예방 접종 증명서가 왜 필요한가 ?

크게 2가지 정보로 구분 할 수 있습니다. 위드 코로나에 따라서 백신 패스 제도를 활용하기 위해서, 그리고 취업, 기관에 제출하기 위한 목적으로 구분됩니다.

백신 패스를 이용하기 위해서!

아마 대한민국에서 모르는 분이 없는 하나의 제도 입니다. 바로 백신 패스입니다. 코로나 19 백신 접종한 사용자에 한에서 주요 시설을 이용할 수 있는 제도 입니다. 

 

백신 접종이 의무는 아니지만, 사적모임과 주요 시설을 이용하기 위해서 백신을 접종해야한다는 것입니다. 이에 따라서 우려에 의견들도 상당히 높은 상황입니다. 아래 글은 해당 내용에 대해서 정리한 관련글입니다. 

 

백신 패스 적극 도입! 미접종자는?

현재 정부에서 위드 코로나에 따른 사회적 거리두기 정책을 발표한 상태입니다. 추가적으로 백신 접종 인센티브(즉, 백신 패스)가 확대 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이에 따라 코로나 백신 미접종 불

jung-gun.tistory.com

기관에 제출하기 위해서!

아마 향후에는 코로나 백신 예방 증명서를 다양한 기관에 제출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예를 들어서 해외 여행을 가기 위해서 백신 접종을 증명하기 위한 목적이 주요 항목 중 하나라고 생각됩니다. 그럼  코로나 백신 예방 증명하기 위한 방법과 종류에 대해서 궁금합니다. 아래 해당 내용을 정리하여보았습니다.


코로나19 백신 예방 접종 증명서 종류 3가지!

모바일 앱 쿠브(COOV) 로 증명

이미 알고 계신 분들도 있고, 사용도 하고 있는 대표적인 방법 중 하나라고 생각됩니다. 코로나 백신 예방 증명 하기 위한 모바일 앱 주요 서비스 중 하나입니다. 

 

해당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는 사용층은 주로 젋은 층에 빈중이 높다고 생각됩니다. 간단히 모바일 어플을 다운로드하고, 본인인증을 하면 접종 사실을 자동으로 연계하는 서비스 입니다. 해당 모바일 앱 사용방법에 대해서도 추후에 확인하고 설명 드리겠습니다.

 

종이 예방 접종증명서 

오늘 소개 드리려는 방법에 해당하는 종이로 된 코로나 19 백신 예방 증명서 입니다. 아마 특정 기관에 제출하기 위한 목적에 용도가 높은 방법입니다. 

 

코로나 사태로 인해서 취업, 여행, 회사 재직 간에 다양하게 활용되는 주요 방법입니다. 오프라인에서 종이로 출력하여 활용됩니다. 

코로나 백신 예방 접종 스티커

이번에 새롭게 알게된 방법 중 하나 입니다. 주민등록증 뒤면에 코로나 백신 예방 증명 스티커를 부착하는 방법입니다. 해당 방법에 경우는 동사무소에 방문하여 발급받고 부착하게 됩니다. 동사무소에 직접 방문해야하는 방법으로 다소 불편 할 수 있다고 생각됩니다.


예방 접종 증명서(= 코로나 19 백신 포함) 무료 발급 방법 

온라인에서 간단히 발급 가능! 공인인증서 필요!

해당 홈페이지(https://nip.kdca.go.kr/)에 접속하시면 예방 접종 증명서를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해당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데스크탑 통해서 진행해야합니다. 본인인증을 이용하기 위해서 본인인증 할수 있는 공인인증서가 필요 합니다. 

추가적으로 해당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회원가입과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 할 수 있는 방법은 일반적인 회원가입 후에 로그인방법과 금융(공인)인증서를 통한 로그인 방법이 있습니다. 

로그인을 수행하셨다면, 다음과 같이 국문 예방 접종 증명서 신청 화면에서 증명서 신청을 수행하시면 됩니다. 기본적으로 본인 예방 접종 증명서 신청서 영역에 본인 정보를 확인하고 "증명서 신청"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증명서 신청하기 버튼을 클릭하시면 다음과 같은 화면으로 이동하게 됩니다. 그리고 본인 인증 기준으로 본인에 개인정보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접종 구분에서 국가 예방 접종 영역에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 19" 항목이 포함 된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발급하는 방법과 사유를 확인하고 목적에 맞는 사유를 선택 그리고 "신청"하기 버튼을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로그인은 수행하였지만, 추가적인 인증 절차를 또 진행 해야합니다. 수행 한 후에 "문서출력"을 통해서 오프라인 종이로 예방 접종 증명서를 다운로드 및 출력할수 있습니다. 

예방접종증명서 


코로나 백신 접종 채널 추가해보세요.

관련 정보를 카카오톡으로 무료로 받아 볼 수 있습니다.

@코로나 백신 접종 카카오 채널 추가로 해당 관련 정보를 무료로 카카오톡에서 확인 또는 알림으로 받아 볼 수 있습니다. 채널 추가하여 무료로 이용해보세요.

http://pf.kakao.com/_HFzrs 

 

코로나 백신 접종

코로나 백신 접종 부터 꼭 확인해야 하는 정보를 받아보기 위해서 채널추가(노란버튼)을 클릭해주세요.

pf.kakao.com

코로나 백신 접종에 관련글

 

코로나 19 예방접종 증명성 이외에 코로나 백신과 관련된 다른 정보들도 함께 공유드리니, 한번 확인해보세요.

 

코로나 백신 예약조회 / 접종 날짜 확인 방법 (모바일)

코로나 백신 접종을 예약은 했는데, 정상적으로 접수가 된건가 ? 그리고 내가 접종해야하는 날짜와 병원 정보가 궁금할때가 있습니다. 저도 코로나 부스터샷 접종 예약을 했는데, 날짜를 따로

jung-gun.tistory.com

 

모더나 2차 접종 후기 및 부작용 사례 모음!

대한민국도 코로나 백신 패스, 위드 코로나까지 적용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선택이라고는 하지만 대부분 백신 접종이 필수가 되었습니다. 저 또한 백신 부작용을 우려하면서 접종해야하나 고민

jung-gun.tistory.com

 

청소년 코로나 백신 접종 예약

현재 청소년 백신접종 사전예약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많은 사용자가 한번에 몰려서 서비스 연결이 원활하지 않을까 걱정했지만, 무리 없이 접종예약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그래서 오늘 청소년

jung-gun.tistory.com

 

반응형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