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ungGun

반응형

10초 만에 정확한 차량가액 알 수 있는 조회 방법!

모르면 청약 취소? 연장 계약 불가능? 정확한 차량가액을 모르면 발생합니다. 공공 아파트( 국민임대, 행복주택)은 특히 더 중요합니다. 자동차 구매 전! 청약 신청하기 전! 필수로 확인해야 한다. 정확한 차량가액 조회 방법을 살펴보겠습니다. 

 

10초만에 정확한 차량가액 알수 있는 조회 방법!


보건복지부장관이 정하는 차량가액으로 조회하셨나요?

보건복지부장관이 정하는 차량가액

 

청약 공고문 보시면, 위와 같이 소득, 자산 산정 방법에 명시되어 있습니다. 청약 아파트는 모두 자산, 소득 기준이 있습니다. 정확한 정보는 청약 성공 또는 불이익을 예방합니다. 

 

아파트 청약 준비 중 또는 임대 아파트 거주 기간에 차량을 구매하려면 꼭 필요합니다. 확인해보세요.

 

아파트 청약 준비 전이라면, 소득과 자산 보유 기준에 차량가액이 초과하면 청약 실패입니다.

✅ 임대 아파트(행복주택, 국민임대) 입주 후 자동차를 구매할 계획입니다. 구매 가능한 차량가액 기준 초과 시 갱신(재예약)이 불가능합니다.

 

얼마를 초과하면 안 되나요?

입주 공고문이 가장 정확합니다.

소득과 자산 기준은 시간이 지나면 항상 변동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내가 청약 신청하려는 공고문에 명시된 정보가 가장 정확합니다. 

 

단순히 검색해서 나오는 정보보다 해당 공고문을 기준으로 조회하고 준비하길 권장드립니다. 

행복주택 자동차 자산 기준


지금 바로 차량가액 조회해보세요.

1. 보험개발원 홈페이지를 접속해주세요.

해당 홈페이지가 바로 보건복지부 장관이 정한 차량가액 기준을 확인할 수 있는 곳입니다. 메인 화면에서 "차량 기준가액" 메뉴를 선택해주세요. 최근에 홈페이지 리뉴얼로 메인 화면이 다소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2. 차량 기준 가액 기준을 선택해주세요.

상세 화면으로 이동했습니다. 국산과 외산이 있습니다. 본인이 보유하고 있는 차량 또는 구매 예정인 차량에 해당되는 항목을 선택해주세요. 

3. 차량에 세부 정보를 입력해주세요.

자료 년월(기준 년월)과 자동차에 세부 정보를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하루에 열람할 수 있는 조회수가 제한되기 때문에 이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혹시 항목 선택에 이용방법 안내가 궁금하시면, "이용방법 안내" 버튼을 클릭해서 항목 선택 기준에 대해서 다시 한번 확인해보세요.

4. 검색한 차량가액 확인하세요.

차량에 경우는 시간이 경과되면, 그 금액이 변동됩니다. 6개월 이하/초과에 다른 차량 기준금액을 확인하시면 됩니다. 

 

✅ 2022년 1월 자동차 구매 후 2022년 12월 재계약하면 6개월 초과 기준으로 차량 가액 확인

요약  

✅ 자동차 소유하고 있다면, 아파트 청약 전 필수 확인

✅ 임대아파트 거주 기간 차량 구매 계획이라면 필수 확인

✅ 조회 시 정확한 기준으로 조회 필요


관련 글

해당 글과 함께 읽으면 좋은 관련 글입니다. 바쁘시겠지만 한번 같이 읽어보세요.

 

2019.12.01 - [돈되는 정보/재테크·부동산] - LH 청약 센터 신혼희망타운 경쟁률 확인

 

LH 청약 센터 신혼희망타운 경쟁률 확인

안녕하세요. JungGun입니다. 사람은 역시 관심사에 주기적인 관심을 가지고 정보를 습득하려고 하나봅니다. 요즘 제 핵심 관심사는 "내집마련" 이기 때문입니다. 그래서인지 자연스럽게 주택 관련

jung-gun.tistory.com

 

2019.11.18 - [모바일/오늘의 리뷰 앱] - 아파트 청약접수 아파트투유 모바일 앱으로 해결

 

아파트 청약접수 아파트투유 모바일 앱으로 해결

안녕하세요. JungGun입니다. 얼마전에 하남 감일동 청약에 관한 포스팅을 하였습니다. 그리고 아파트 분양권 청약을 신청하였습니다. 물론 LH 공사에서 제공하는 어플로 가능합니다. 하지만, 민간

jung-gun.tistory.com

2019.08.06 - [돈되는 정보/재테크·부동산] - LH 행복주택 거주 중에 다른 청약(SH 행복주택) 신청 가능 여부?

 

LH 행복주택 거주 중에 다른 청약(SH 행복주택) 신청 가능 여부?

안녕하세요. JungGun입니다. 최근에 집값이 그야말로 금값보다 비쌉니다! 내집 마련의 꿈은 정말 어려운것 같습니다. 독립 , 결혼 등 집이 필요한 시점에 다들 엄청 고민이 많고 걱정이 많으실 꺼

jung-gun.tistory.com

 

반응형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