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ungGun

반응형

우리은행이 실시간 고객상담을 지원하기 위해 모바일뱅크인 '위비뱅크', 전용 모바일메신저 '위비톡'에서 쓸 수 있는 챗봇 서비스를 내놨다. 

11일 우리은행에 따르면 위비봇은 기존 시나리오 방식에 인공지능(AI) 기술을 접목했다. 이를 통해 질문자의 질문의도를 파악해 답변을 제시한다. 단순히 질문에 따라 정해진 답변을 고르는 단순 선택형 방식을 넘어 상담원처럼 고객과 대화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구현했다는 설명이다.

또한 '1:1실시간 Talk 상담'등 문자로 질문하던 방식에 추가해 사용자가 음성으로도 질문 할 수 있도록 했다. 환전 관련 정보 등 금융정보 뿐 만 아니라, 날씨, 인물정보 등 일반 상식도 제공한다.

우리은행 홈페이지에 접속해서 전체서비스 > 고객광장 을 클릭하시면 각각에 고객 서비스에 대한 정보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이메일상담 / 화면 공유상담 / 전화상담 etc  저는 주로 전화상담을 많이 상요하는것 같습니다 .

전환 상담이 제일 편하기도 하고 빠르게 업무를 처리할 수 있기 때문이겠죠 ~? 전환상담함에 있어서 제일 중요한 점이 우리은행 상담원과 연결이 얼마나 빨이 되는냐 인데....그건 상담 시간에 따라서 차이가 있을것 같습니다.

상담연결이 많은 시간은 피하고 될 수 있으면 한가한 시간에 상담을 진행하는게 좀 더 빨이 업무를 처리할 수 있기 때문이겟죠 ~?



매일 00:00 ~ 00:10(금요일은 00:00 ~ 00:40)은 시스템 일자전환에 따라 서비스 이용이 제한됩니다.

(단, 시스템 상황에 따라 일자전환 및 중단시간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매월 둘째 일요일 02:00 ~ 06:00 은 시스템 정기점검으로 인하여 서비스 제공이 일시 중단됩니다.

(단, 정기점검 일정은 당행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타행(금융기관 가상계좌 포함)으로의 이체는 상대은행의 서비스 시간에 따라 제한될 수 있습니다.

반응형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