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ungGun

반응형

대한민국도 코로나 백신 패스, 위드 코로나까지 적용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선택이라고는 하지만 대부분 백신 접종이 필수가 되었습니다. 저 또한 백신 부작용을 우려하면서 접종해야하나 고민하였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모더나 2차 접종 후기와 함께 부작용 사례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걱정 되시는 분들 해당 정보를 확인하고, 접종할지 말지 결정하는데 활용해보세요. 

모더나 2차 접종 총정리


모더나 2차 접종 후 컨디션 변화 ! 

접종 첫날 오후 3:30 ( 접종 후 30분 경과)

몸에 열이 도는것 같은 기분이 들었지만, 특별히 이상 증상이 없었습니다. 혹시 평소에 독감 접종하신적 있다면 접종하고 팔이 버끈하다 정도 기분이 들었습니다. 

 

아직까지 큰 증상이 없어서, 간단히 간식을 먹고 영화를 보면서 휴식을 취하기로 하였습니다. 참고로 해당 글도 이 시간에 쓰기 시작하였습니다. 

 

접종 첫날 오후 5:30 ( 접종 후 2시간 경과)

잠깐 낮잠 자고 일어 났는데 슬슬 열이 오르는 기분에  눈을 떴고, 이때부터 어지럽고 오한이 느껴지기 시작했습니다. 무기력증이 생기는 시점은 이 때 부터였던것 같습니다.

 

기운이 없고, 아무것도 하고 싶지 않은 상태 ! 마치 일요일 나른한 오후같은 기분이 들었습니다. 열을 측정해보니 38.7~38.9 정도 왔다갔따 하여 이때 타이레놀 복용했습니다.

접종 첫날 오후 10:30 ( 접종 후 7시간 경과)

저는 이때 부터가 확 반응이 오기 시작했습니다. 몸에 오한이 돌면서 구스 이불을 덮고 있는데도 너무 춥다는 느낌과 땀이 나기 시작했습니다. 다시 생각해도 이런 경험은 살면서 처음이였습니다.

 

그리고 벌벌 떠면서 경우 잠이 들었떤것 같습니다. 그리고 새벽 쯤에 다시 일어나서 땀을 한바가지를 흐리고 아침까지 자는것도 아닌 상태로 시작이 지났습니다. 아침에 일어나서 다시 타이레놀을 추가 복용하였습니다.

모더나 2차 접종 부작용 정리

접종 두번째 날 오전 10:00 ( 접종 후 17시간 경과)

밤동안 몸살, 오한, 식음땀에 컨디션이 정말 최악이고 기분이 1도 없는 상태였습니다. 그래도 기운 차리고 위해서 소화가 잘되는 죽을 배달 시켜서 천천히 먹고, 다시 침대로 몸을 이동했습니다. 하루 종일 이 컨디션으로 유지된 상태였습니다. 확실히 접종한 첫날 저녁과 다음날 하루는 푹 휴식을 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다른 사람들에 비해서, 심한 부작용이다 모더나 암과 같은 증상은 발생하지 않았씁니다. 현재 글을 작성하는 시점은 접종하고 30일이 경과된 시점입니다.

 


모더나 2차 부작용 사례

그동안 코로나 백신관련하여 다양한 부작용 사례가 나오고 있는 상황입니다. 그리고 심한 경우 사망까지 이르는 경우까지 있습니다. 정말 코로나 백신을 접종하여 사망하였는지 100% 과학적으로 증명된 상황은 없다고합니다. 하지만 아직도 부작용과 백신과 사망에 연관 관계를 증명하고 이를 의심하는 분들이 존재합니다.

1. 발열

심하게 열이 올라오는 증상으로 투동까지 연결되는 일반적인 증상입니다.

2. 접종부위 통증

독감 접종에 경우도 나타나는 증상으로 접좋한 부위에 근육통과 함께 통증이 유발됩니다.

3. 부어오름 발적

모더나 암(Arm) 으로 스팸 자국 처럼 부어로는 현상입니다. 모더나에 경우 유독 많이 발생하는 케이스로 접종한 주변으로 빨간 반점이 발생하는 증상입니다. 

 

모더나 2차 접종 고민

4. 두통, 관절통, 근육통

가장 많이 발생하는 증상으로 접종하고 12시간 경과되는 시점에 가장 심하게 나타는 증상입니다. 개인적으로 본인에 경우는 해당 케이스가 가장 장기간 발생했던 증상입니다.

5. 생리 불순

20~30대 여성에게 가장 많이 나타는 부작용 증상 중 한가지입니다. 생리 시작일이 평소보다 지연되는 경우가 가장 보편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화이자와 모더나 비교

화이자와 모더나의 접종 연결, 횟수, 권장 접종 간격과 가장 많이 발생하는 부작용 범위를 정리하여 테이블로 공유드립니다. 접종 시에 참고하길 바랍니다.

백신 이름 화이자 모더나
연령 12세 이상 18세 이상
접종 횟수, 간격 2회, 21일 2회, 28일
접종량 및 방법 희석된 백신 0.3ml 근육주사 0.5ml 근육주사
보관 -90°C ~ -60°C (6개월) -25°C ~ -15°C (7개월)
부작용 주사부위 통증 71% 주사부위 통증 74%

피로 34% 피로 33%

두통 25% 두통 25%

근육통, 설사, 오한, 발열, 구토 근육통, 관절통, 오한, 구토, 발열

아나필락시스 아나필락시스

안면마비 안면마비

심근염, 심낭염 심근염, 심낭염

추가 코로나 백신 정보를 카카오톡으로 알려드립니다.

코로나 백신 접종 "친구"등록해서 무료로 정보 받아보세요.

내가 필요할때 하나하나 정보를 검색하기 보다, 찾아가는 무료 정보서비스를 이용해보세요. 더욱이 코로나 백신 관련 정보만 모아서 전달드리고 있습니다. 

▼ 카카오톡 "코로나 백신 정보" 알림 신청하기  ▼

http://pf.kakao.com/_HFzrs 

 

코로나 백신 접종

코로나 백신 접종 부터 꼭 확인해야 하는 정보를 받아보기 위해서 채널추가(노란버튼)을 클릭해주세요.

pf.kakao.com

혹시 카카오톡 채널 추가하는 방법이 궁금하시면 아래 이미지를 확인해보세요. 해당 채널 친구 등록으로 백신 관련 정보 뿐만아니라 평소에 코로나 관련해서 궁금한 점들을 확인 할 수있습니다.

모더나 2차 접종 후기


관련글

추가적으로 코로나 백신 관련된 최신 정보와 서비스 이용 방법들에 대해서 함께 공유드립니다. 

2021.10.28 - [분류 전체보기] - 얀센 부스터샷 정부 발표! 관련 정보 총정리

 

얀센 부스터샷 정부 발표! 관련 정보 총정리

얀센 백신 접종 후 6개월이 경과 하였습니다. 그리고, 예방율이 5%미만으로 감소하여 돌파 감염 우려가 높아지고 있는 상황입니다. 저 또한 얀센 백신을 접종한 1인으로 걱정이 많이 되면, 부스터

jung-gun.tistory.com

2021.10.26 - [분류 전체보기] - 백신 패스 적극 도입! 미접종자는?

 

백신 패스 적극 도입! 미접종자는?

현재 정부에서 위드 코로나에 따른 사회적 거리두기 정책을 발표한 상태입니다. 추가적으로 백신 접종 인센티브(즉, 백신 패스)가 확대 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이에 따라 코로나 백신 미접종 불

jung-gun.tistory.com

2021.10.10 - [분류 전체보기] - 임산부 코로나 백신 예약

 

임산부 코로나 백신 예약

현재 임산부 코로나 백신 예약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최근 청소년 백신 접종에 이어 현재는 임산부 코로나 접종 예약 시즌입니다. 보다 정확한 정보 확인 후 코로나 접종 예약을 진행하길 바랍

jung-gun.tistory.com

2021.10.06 - [분류 전체보기] - 얀센 부스터샷 뜻 ? 접종 시작일 ?

 

얀센 부스터샷 뜻 ? 접종 시작일 ?

안녕하세요. 정군입니다. 코로나 19로 많이 힘든 상황입니다. 30대 남성이 가장 많이 맞은 얀센 백신을 접종하셨을 꺼라고 봅니다. 하지만, 저조한 백신 효능 및 예방률로 인해서 물백신이라는 호

jung-gun.tistory.com

2021.10.03 - [분류 전체보기] - 코로나 백신 접종 예약 / 예약 취소 / 조회

 

코로나 백신 접종 예약 / 예약 취소 / 조회

안녕하세요. 정군입니다. 최근 무서운 감염추세인데, 코로나 백신 접종 2차까지 모두 마치셨나요 ? 저도 최근에 백신접종을 완료하였습니다. 그래서 코로나 백신 접종 예약을 하려고 시도 했을

jung-gun.tistory.com

 

반응형
TOP